미세먼지가 한창일때도 마스크를 꼭 챙겨쓰지는 않았었지만 요즘은 길거리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 입니다. 뭘 굳이 그렇게까지 하나 싶었지만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우한폐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KF 80이네 94네 효과가 있다 없다 말들이 많지만 이것도 일회용인 만큼 저는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해 그린블리스라는 곳에서 제작한 면마스크를 한 번 착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오가닉 코튼을 활용한 면마스크
"자연이 주는 무한한 행복감을 담은, 예쁘고 편안한 양말, 마스크, 타월, 손수건, 티셔츠를 만듭니다." 는 그린블리스 메인에 걸려있는 문구이다. 내 몸을 보호해야하기는 해도 일회용 마스크를 한정없이 쓰는 건 부적절하다고 판단했기에 면마스크를 찾다가 알게 된 브랜드가 그린블리스이다. 마스크가 배송온 박스에 그 흔한 비닐 테이핑이 아닌 조립식(?)으로 택배박스에 담겨져 왔고 제품도 종이 케이스에 담겨져 왔다.
배송도 오래 걸리지 않았고 구석구석 신경쓴 흔적들이 입니다. KF80까지 테스트를 하였다고 하고 재질의 원산지나 세탁방법, 뭔가 정부로부터 인증받은 내용까지 믿을만한 브랜드로 보입니다. 애시당초 자연을 생각한 오가닉 코튼만을 사용한 기업이니 제품에 장난을 치지는 않았겠죠?
착용감과 보관
얼굴이 그렇게 작은 편은 아니지만 얼굴을 거의 다 덮을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adult 와 adult-long 중 제가 구매한 것은 adult이고 양쪽 귀에 걸리는 줄은 길이조절이 가능합니다. 조절후 남은 삐져나오는 끈 때문에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보통 일회용 마스크에 있는 콧잔등의 철사때문에 코가 아프지도 않고, 신기하게 면마스크인데도 숨을 쉬기가 매우 편합니다. 안경에 습기는....어쩔 수 없지만요.
세탁에 대해서는 그린블리스에 문의를 해보니 "요즘처럼 미세먼지만이 아닌 바이러스때문이라면 자주 세탁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탁을 자주하면 조금씩 마모가 되겠지만, 수십 번 세탁한다고 하여 원단에 큰 손상이 가는 부분은 아닐 것이니 차단율이 급격히 떨어질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다행히 면마스크의 특징을 살려 수시로 세탁하면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보관용 파우치는 이엄마가 제작한 것으로 비매품입니다.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무 곳에나 방치하면 먼지나 바이러스들이 묻을 수가 있기 때문에 별도 파우치에 꼭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위생상 안전하다고합니다. 마스크는 그린블리스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만, 안타깝게도 제가 구매한 블랙 adult 사이즈는 품절이군요. 미리 사두길 잘했네요. 다른 사이즈나 컬러는 아직 판매중인듯 합니다.
우리 모두 손 깨끗히 씻고 마스크 잘 쓰고 다녀서 이번 우한 폐렴 무사히 보내보아요!
하트와 댓글은 블로그를 이끌어가는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