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양 도레미마켓에 나온 마늘만두 본점

2019. 6. 27.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메인 메뉴로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이 나오고 간식으로는 마늘만두가 나왔었습니다. 마늘이 유명한 단양에서 만두 소에 마늘에서 추출한 기름을 넣어 만든 마늘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만두입니다. 위치가 단양구경시장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지만 이 집이 본점이니 다른 곳에는 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시장 끝자락의 노란간판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상표등록까지 되어 있는 단양마늘만두 본점, 방송출연 다수네요. 정말 근데 위를 보니
김치만두가 한정판매라니...!!
그런데 그 옆에는 이런 안내문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쓰래기 같은 마케터들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하셨나봅니다. 그냥 제 포스팅 보시고 많이들 찾아주시면 좋겠네요.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나름대로 일요일 오후였는데 말이죠. 알고보니 직접 와서 드시는 경우도 있지만 대량으로 사서 가시거나 전국적으로 택배로 나가는 양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알고 시켜드시나 몰라 참... 일단 맛보기 위해 들어가 봅니다.

믿음이 가는 메뉴판, 만두 말곤 안팔어
그래서 만두가 푸짐하다기 보다는 작고 알찬 느낌입니다.
하나씩 시키기에는 좀 많아 주저하고 있으니 반반씩 주셨습니다. 갈비만두 반 새우만두 반
먼저 세우만두는 새우 한마리가 뙇
갈비만두도 안이 오밀조밀하게 꽉찬 만두
오디갔냐...

 푸짐한 왕만두나 얄궂은 맛의 군만두를 좋아하신다면 좀 안맞을 수도 있겠지만 자고로 만두라면 이래야지..하는 느낌이 드는 만두입니다. 만두에 정말 정성을 들여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만두 속이 뭔가 꽉 응축되어있는 느낌으로 씹는 느낌도 좋습니다. 마늘향은 엄청나게 풍기는 것을 기대했는데 그렇지는 않고 아주 약간 풍기는 정도입니다.

택배 물량을 부지런히 준비중이신 사장님
전국으로 보낼 물량 때문에 만두찜기 갯수가 ㅎㅎㅎ
김치만두를 먹어야겠어

 첫째날 방문시에는 김치만두가 이미 매진이었어서 김치만두 먹어보겠다며 다음날 아침에 찾아갔습니다. 10시에 오픈하는데 오전이 지나면 김치만두가 없을 수도 있으니 일찍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11시쯤 찾아갔고 김치만두도 무사히 맛볼 수 있었습니다. 새우, 갈비, 김치 모두 너무 맛있어서 4인분이나 포장해서 왔습니다. 하루 정도는 실온에 둬도 괜찮고, 이후에 드시려면 냉동보관이 좋다고 합니다. 단양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구경시장에 잠깐 들려 마늘만두 한 번 맛보고 가세요~! 단, 본점에서 드세요. 다른 곳 말고 노란간판 본점!

[여행/대한민국] - 아직 백수일 때 떠난 급 단양 1박 2일

 

아직 백수일 때 떠난 급 단양 1박 2일

5개월이 넘는 백수생활을 청산하고 직장인으로 돌아가기 전, 흑마늘닭강정을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단양으로 떠나기로 했습니다. 목적은 흑마늘닭강정이었지만 단양팔경도 있고 그렇게 거리상으로 먼 곳도 아..

bambambub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