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나오는 시장들은 다 한 번쯤 가보고 싶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늘이 유명한 단양구경시장의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은 꼭 가야겠다 싶었습니다. 서울에서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니고 누룽지와 닭강정만 해도 조화가 좋을 것 같은데 거기 흑마늘까지!!! 고속도로를 밟아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드디어 맛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두근두근, 하지만 바로 사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지는 않아서 좀 둘러보고 나중에 사러 오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주인분이 나중에 오면 혹시 닭이 없어서 못 드실지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세 마리밖에 안 남았다고. 장사하는 사람의 거짓말처럼 느껴지지는 않아서 돈을 지불하고 나중에 찾으러 오기로 했습니다. 주인분도 그렇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신 편입니다. 닭강정 하나의 가격은 18,000원!!
저희는 한 상자 사서 숙소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편의점에서 콜라와 맥주 사서 게스트하우스 1층에서 얌얌, 닭강정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또 먹고 싶네요... 이젠 속초 닭강정의 배신 이후 대체할 닭강정이 여기 있습니다.
단양에는 단양팔경 구경이나 페러글라이딩을 하기 위해서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만 전 닭강정 먹으러 다시 가고 싶네요. 어지간한 닭강정은 이제 입에 차지도 않을 듯 합니다. 단양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절대 실망하지 않을 맛입니다. 매콤한 닭강정에 바삭 고소한 누룽지, 젤리처럼 씹히고 감칠맛 도는 흑마늘의 조화는 진짜 끝내줍니다. 마무리로 맥주 혹은 콜라, 말 다했죠? 아마 여기도 좀 유명해지면 먹기 힘들어질 것 같아요. 그전에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아마 이제 택배도 하시는 것 같으니 한 번 알아보셔도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