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양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나온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2019. 6. 26.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나오는 시장들은 다 한 번쯤 가보고 싶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늘이 유명한 단양구경시장의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은 꼭 가야겠다 싶었습니다. 서울에서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니고 누룽지와 닭강정만 해도 조화가 좋을 것 같은데 거기 흑마늘까지!!! 고속도로를 밟아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단양구경시장 안쪽에 위치한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안녕 놀토? 너 때문에 여기까지 왔단다
앞 모니터에는 놀토 방송분이 나오고 있습니다.

 드디어 맛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두근두근, 하지만 바로 사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지는 않아서 좀 둘러보고 나중에 사러 오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주인분이 나중에 오면 혹시 닭이 없어서 못 드실지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세 마리밖에 안 남았다고. 장사하는 사람의 거짓말처럼 느껴지지는 않아서 돈을 지불하고 나중에 찾으러 오기로 했습니다. 주인분도 그렇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신 편입니다. 닭강정 하나의 가격은 18,000원!!

배틀트립에도 나오고, 여섯시 내고향에도 나왔나 봅니다.
닭을 튀기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
반대쪽에서는 누룽지를 만드는 것도 보실 수 있는데 이렇게 밥을 올려두고
기계로 꾹 눌러주면
잠시 뒤
뿅~! 누룽지 완성
시식으로 주셨는데 정말 바삭바삭하고 고소한게 맛납니다.
누룽지만 따로 판매도 하시고 택배도 되나봅니다.
가게 안쪽에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5년이나 투자하셨다네요

 저희는 한 상자 사서 숙소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편의점에서 콜라와 맥주 사서 게스트하우스 1층에서 얌얌, 닭강정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또 먹고 싶네요... 이젠 속초 닭강정의 배신 이후 대체할 닭강정이 여기 있습니다.

요롷게 한 상자 18,000원
처음 본 광화문 맥주 한 캔과 팹시 콜라 한 잔
닭강정에 누룽지에 흑마늘이 으아...
다시 가야겠다 단양....둘이서 먹기에 양이 좀 많습니다. 아주 잘 드시는 남자 두분 혹은 여자 세분 정도 양인 것 같아요.
저 흑마늘이 무슨 맛인지 궁금하시죠? 정말 특이하게 젤리같습니다. 마늘모양 젤리요. 맛은 감칠맛?

 단양에는 단양팔경 구경이나 페러글라이딩을 하기 위해서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만 전 닭강정 먹으러 다시 가고 싶네요. 어지간한 닭강정은 이제 입에 차지도 않을 듯 합니다. 단양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 절대 실망하지 않을 맛입니다. 매콤한 닭강정에 바삭 고소한 누룽지, 젤리처럼 씹히고 감칠맛 도는 흑마늘의 조화는 진짜 끝내줍니다. 마무리로 맥주 혹은 콜라, 말 다했죠? 아마 여기도 좀 유명해지면 먹기 힘들어질 것 같아요. 그전에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아마 이제 택배도 하시는 것 같으니 한 번 알아보셔도 좋겠네요.

[여행/대한민국] - 아직 백수일 때 떠난 급 단양 1박 2일

 

아직 백수일 때 떠난 급 단양 1박 2일

5개월이 넘는 백수생활을 청산하고 직장인으로 돌아가기 전, 흑마늘닭강정을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단양으로 떠나기로 했습니다. 목적은 흑마늘닭강정이었지만 단양팔경도 있고 그렇게 거리상으로 먼 곳도 아..

bambambubu.tistory.com

댓글